SW교육 선도학교 모델

> 코딩교육의시작 > SW교육 모델

2016년 도평초에서의 마지막 한 해는 "비주얼 씽킹으로 그리는 SW교육"이란 주제로 연구를 해보고자 한다.

교육내용(언플러그드, 코딩, 피지컬컴퓨팅 등)에 관계없이 컴퓨팅 사고력에서 이야기하는 세부요소들을

학생들이 정의내린다는 것은 사실 매우 어려웠다.

 

작년 한 해에는 마인드맵으로 형상화해보려고 시도하였으나, 교사의 친절함이 없지 않는 이상 멍하니 바라만 보는

아이들도 있었다. 물론 전문가 수준의 픽토그램, 인포그래픽과 같은 수준의 비주얼 씽킹 기법이 아닌~ 그야말로

친구들 또는 교사에게 자신의 생각을 보다 세분화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할 수 있도록 위 학습 전략을 바탕으로

SW교육 교수학습방법을 구안해보고자 한다.

 

하지만 여전히 일반화에 대한 필요성과 철학적인 부분에서 많은 고민이 든다.

아무리 누가 이야기하더라도 내 스스로 필요성을 찾지 못하면 행동하지 못하는 나이기에...

더더욱 이 부분에서 혼자 사색에 빠져보려 한다.

 

올 해에 결론이 나지 않을지언정...


  1. 2016년 SW교육 선도학교에 적용 중인 교육환경(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) 안내

    Date2016.04.07 By커피한잔의여유 Views658
    Read More
  2. 비주얼 씽킹으로 그리는 SW교육

    Date2016.04.03 By커피한잔의여유 Views465
    Read More
  3. [SW교육모델 #1. 학습모형] 기존 학습 틀에 도전하다.

    Date2015.06.28 By커피한잔의여유 Views753
    Read More
  4. [SW교육 환경구축 #4] 지역사회를 흡수하다.

    Date2015.06.28 By커피한잔의여유 Views377
    Read More
  5. [SW교육 환경구축 #3] 소프트웨어 교육 안착 및 확산을 위하여 웹서비스를 시작하다.

    Date2015.06.28 By커피한잔의여유 Views434
    Read More
  6. [SW교육 환경구축 #2] 코딩 도구를 개발하다.

    Date2015.06.28 By커피한잔의여유 Views870
    Read More
  7. [SW교육 환경구축 #1] 하드웨어를 변신시키다!

    Date2015.06.28 By커피한잔의여유 Views559
    Read More
Board Pagination Prev 1 Next
/ 1